서비스

아래의 이용약관은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등 주요사항에 관한 내용이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rscp.kr/)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용자 : 센터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 : 센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사람을 말합니다.

 1. 일반회원 : 센터 소속 직원이 아닌 자로서 센터의 홈페이지 서비스(교육, 정보포털, 컨설팅, 정보마당 서비스 등)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또한 강사 등록 및 컨설턴트 등록을 희망하거나 강연에 관심있는 일반 회원들도 이에 속합니다.
 2. 강사회원 : 센터의 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강사로 활동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강사를 말합니다.
 3. 컨설턴트회원 : 센터의 융복합 의료제품 전주기 안전관리 컨설팅 및 사업화 컨설팅과 관련하여 컨설턴트로 활동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컨설턴트를 말합니다.
 4. 직원회원 : 센터 업무 수행 목적으로 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센터 소속 직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ID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회원 :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단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⑥ 서비스 : 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홍보, 컨설팅, 전문자료, 정보포털 등의 서비스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사무소 소재지,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②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센터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약관'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제공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센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인터넷 상의 "동의함"을 체크한 경우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개인정보의 수집)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소정의 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기록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센터는 회원에 대한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센터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일반회원 및 직원회원의 경우
가.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국적, 회원구분, 직업군, 소속
나.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 및 중요사항에 대한 안내 목적 : 휴대폰번호, 이메일

2. 강사회원의 경우
가. 강사등록 및 강사 지원을 위한 목적 : 성명, 소속, 자기소개, 강의분야, 강의경력, 주요실적, 기타 신청자가 첨부한 자료
나. 강사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 및 중요사항에 대한 안내 목적 : 휴대폰번호, 이메일

3. 컨설턴트회원의 경우
가. 컨설턴트등록 및 컨설턴트 지원을 위한 목적 : 성명, 자기소개, 컨설팅 분야, 소속, 컨설팅 경력, 주요실적, 기타 신청자가 첨부한 자료
나. 컨설턴트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 및 중요사항에 대한 안내 목적 : 휴대폰번호, 이메일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센터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센터는 회원 정보의 허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임의로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센터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센터 전산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타 센터의 이용승낙이 기술상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내용)

① 센터는 제2조 제6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교육프로그램 서비스
2. 컨설팅 서비스
3. 지식클러스터 서비스
4. 정보포털 서비스
5. 정보마당 서비스
6. 각종 행사 및 홍보 서비스
7. 기타 센터의 판단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② 센터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강사회원 및 컨설턴트회원의 정보, 프로필 노출)

① 강사회원 및 컨설턴트회원의 프로필은 강사 또는 컨설턴트 회원가입 또는 프로필 작성 및 수정시 기재한 내용대로 노출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센터는 강사회원 및 컨설턴트회원이 자신의 회원정보의 노출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강사 및 컨설턴트의 연락처는 노출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센터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관리 용도로 강사 및 컨설턴트의 이력정보를 열람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일반회원 정보)

① 일반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일반회원은 허위정보 기재 및 제공으로 운영자와 강사회원 및 컨설턴트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피해를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할 기본의무가 있으며 허위정보에는 다음 각 호를 포함합니다.

1. 수강신청 등 서비스 이용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의 홍보를 행하는 정보
2. 일반회원의 신원(소속 또는 성명), 연락처 등이 사실과 다른 경우

② 전항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일반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센터는 일반회원이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개인회원에게 연락하거나, 개인회원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회원정보를 임의로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센터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매체를 통해 홈페이지에 등록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요금)

① 센터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② 추후 서비스 요금의 변경은 센터의 정책에 준하여 변동 가능하며 변동시에는 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 후 적용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센터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센터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센터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5조 (자료 내용의 책임 및 활용과 센터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 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강사 및 컨설턴트 정보, 프로필, 모든 게시판의 글 등을 포함하여 사이트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 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며, 자료 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센터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사실이나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의 취지에 어긋나는 자료의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센터의 의무)

① 센터는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센터는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센터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센터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 삭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로그인 이후 "탈퇴신청"을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해지합니다. 단 해지와 동시에 회원의 모든 권한은 소멸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이 제17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센터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센터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7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 및 손해배상)

①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센터는 이 약관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을 거래하는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17조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센터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센터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센터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 정보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안정법」 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분쟁 해결)

① 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적극적으로 처리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개인정보보호)

① 센터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센터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로그인ID ,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성별, 주소, 국적, 회원구분, 직업군, 소속
2.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③ 제2항의 개인정보는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게시판 등을 통해 수집됩니다.

④ 센터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관계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센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⑤ 센터에서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부서 :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브릿지사업단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주희 (031-219-3473, acrs@ajou.ac.kr)